제 1장 총칙
제 2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목적
제 3장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방법
제 4장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제 5장 정보주체(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제 6장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제 7장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제 8장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노력
제 9장 개인정보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련 불만 처리에 관한 사항
제 10장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제 1장 총칙
- 아이패밀리SC㈜(이하 회사라 함)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제반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첫 화면 또는 첫 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당사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를 고객님이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 2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목적
<필수 항목>
- 항목1
- 이메일: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네이버 : 이름,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구글 : 이름,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 카카오 : 이름,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 항목2(서비스 주문 시)
- 주문자정보 (이름, 닉네임, 이메일주소), 수령자정보 (수령자명, 연락처, 주소), 신용카드 정보, 은행계좌 정보, 여권 정보(필요시), 회사명(제휴기업 포함), 신혼집 주소, 자택 주소, 자택 전화번호, 배우자 연락처 및 이름, 각종 기념일
- 항목3 (서비스 이용 과정 중 자동 수집)
-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
- 항목1에 대한 목적
- 서비스 내 상호 식별, 프로필 서비스, 각종 이벤트 알림 서비스, 고객의 관심(이용) 서비스 의 일정 조율과 상품 설명 을 위한 유선 상담 및 서비스 내 ‘웨딩톡’ 발송,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 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 항목2에 대한 목적
- 서비스에서 재화 또는 용역 을 주문하거나 이용하는데 있어 주문접수 및 필수 맞춤형 상품 정보 제공, 서비스에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 대상 서비스 진행 과정 통보, 대금결제, 배송(경품 포함) 및 제반 정보를 제공
- 웨딩홀,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샵 등 협력사 정보 위탁 시 필요
-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예약, 일정 안내, 제공 서비스 확인)
- 항목 3에 대한 목적
- 서비스 유지 보수를 위해 수집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하거나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저장(수집)함
- 이용자 기기의 고유한 정보를 원래의 값을 확인하지 못 하도록 안전하게 변환하여 수집
- 이와 같이 수집된 정보는 개인정보와의 연계 여부 등에 따라 개인정보에 해당할 수 있고, 개인정보에 해당하지 않을 수도 있음
- 서비스 유지 보수를 위해 수집
-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 (단, 반복재가입 등의 방법을 이용한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이름, ID, 성별, 생년은 탈퇴 후 6개월이용 기간일 보관) 또는 관계법령에 의한 별도 보존기간 (관계 법령은 하단 내용 참고)
<선택 항목>
- 항목
-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항목에 대한 목적
- 마케팅 정보 발송(상품정보 및 행사 정보 안내) 각종 이벤트(할인 혜택 등) 진행 알림 (단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를 이미 이용중인 회원은 제외)
-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 탈퇴 시 까지
- 철회 방법
-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및 철회는, 마이페이지 내 ‘프로필 설정’ 영역에서 언제든 변경 가능합니다.
-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미동의 시, 아이웨딩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이벤트 중인 서비스 안내, 쿠폰, 각종 혜택 등)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푸쉬 알림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수집 방법>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세미나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을 받은 후에 회사에 제공합니다.
- 기기정보와 같은 생성정보는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 3장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방법
-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또는 이용목적 달성 시 지체없이 파기하고 있습니다.
-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회원가입 시 또는 서비스 가입 시 동의를 얻은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 부정 이용자의 가입인증 휴대전화번호 또는 ID(만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 DI) : 탈퇴일로부터 6개월 보관
- 탈퇴한 이용자의 휴대전화번호(복호화가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해시처리)) : 탈퇴일로부터 6개월 보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는 이 기간 동안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본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보관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보관
-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 공인전자주소를 통한 전자문서 유통에 관한 기록 : 10년 보관
- [통신비밀보호법]
- IP 기록 : 3개월
- 회사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고객님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 정보는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4장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그리고 관련 법령에 의거해 회사에 개인정보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 5장 정보주체(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만 회원가입을 허용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 고객님이 동의철회(가입해지)한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관계법령에서 의무적으로 보유하도록 한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처리하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열람 또는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행사 방법]
- 이용자는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ㆍ삭제할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등의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 지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는 ‘마이페이지’ 페이지 등에서 직접 처리하거나, ‘문의하기’ 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조치
- 고객정보의 암호화 : 소중한 고객의 개인정보는 DB내에 암호화되어 저장되어 외부 침입에 의해 유출되더라도 고객의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통신 구간 암호화 : 고객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및 로그인시 고객정보를 입력하여 전달하는 구간에 대해 SSL을 통해 고객의 정보가 안전하게 전송되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보안솔루션의 설치 : 서비스 제공 및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해 백신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수행하고 주기적으로 점검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의 외부침입을 대비하여 침입차단/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외부침입에 대해 계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관리체계 수립 :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회사 내부적으로 개인정보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위원회 운영 :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위원회를 구성하여 연2회 이상 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개인정보관리체계의 운영 및 개인정보보호 이슈 등의 사항에 대하여 개선하고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 관리 :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를 징수하고, 연2회 이상의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수행하여 고객정보의 중요성과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자의 권한 관리를 통하여 불필요한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노출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제 7장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하거나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저장(수집)하고, 이용자 기기의 고유한 정보를 원래의 값을 확인하지 못 하도록 안전하게 변환하여 수집합니다. 이와 같이 수집된 정보는 개인정보와의 연계 여부 등에 따라 개인정보에 해당할 수 있고, 개인정보에 해당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홈페이지 접속빈도 및 방문시간 분석, 이용자의 관심분야 파악 및 분석, 각종 이벤트 참여 및 방문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고객님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개인정보관리체계 수립: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회사 내부적으로 개인정보 관리체계를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위원회 운영: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위원회를 구성하여 연2회 이상 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개인정보관리체계의 운영 및 개인정보보호 이슈 등의 사항에 대하여 개선하고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 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설정방법 선택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8장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노력
- 개인정보보호 내부 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 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 을 포함하여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매 년 내부관리계획을 잘 시행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 제한 조치
-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ㆍ변경 ㆍ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관리하며,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서 개인정보의 다운로드가 가능한 직원들의 업무용 PC에 대해 외부 인터넷망과 내부망을 분리하여 개인정보유출 가능성을 줄이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ㆍ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조치
- 법령에서 암호화를 요구하고 있는 비밀번호, 고유식별정보, 계좌번호 및 카드번호 외에 이메일주소와 휴대전화번호 등을 추가로 암호화 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송수신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ㆍ관리하며, 개인정보의 오ㆍ남용, 분실ㆍ위조ㆍ변조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접속기록 등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ㆍ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및 갱신
-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교육 실시
- 회사는 연 2회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합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 전담 부서에서 전사 임직원이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올바르게 준수할 수 있도록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상시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 9장 개인정보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련 불만 처리에 관한 사항
-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이름 : 김춘수
- 소속 : 기술연구소
- 직위 : 전무이사
- 전화 : 02)540-4112
- 메일 : towno1@ifamily.co.kr
- 고객님께서 위 개인정보 담당부서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취급 사항에 관한 의견 또는 불만을 제기하실 경우, 회사는 신속하고 성실하게 조치하여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118
- 대검찰청 :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ECRM) : ecrm.police.go.kr
제 10장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이유 및 변경내용을 인터넷 홈페이지 첫 화면의 공지사항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는 등의 방법으로 최소 7일 이전에 공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20240822_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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